카테고리 없음

뷰티 트렌드 따라가기: 2023년의 놀라운 변신 팁

diary2951 2025. 7. 25. 13:56

 

뷰티 트렌드 따라가기: 2023년의 놀라운 변신 팁

 

 

화장품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다

 

재작년 어느 날, 친구들과 모처럼 만난 자리에서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토론이 벌어졌다. 그중 한 친구가 "너 이 제품 알아? 완전 친환경이래!"라고 말했을 때, 다들 귀를 쫑긋 세우는 게 눈에 보였다. 2023년 현재, 친환경이라는 단어가 뷰티 업계에서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다니 믿기지 않았다. 지금은 내일을 위해 지속 가능한 제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뷰티 브랜드들은 이에 맞춰 그린 포뮬라, 리필 가능한 패키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클린 뷰티'란 무엇인가?

 

클린 뷰티란, 말 그대로 우리의 몸에 해롭지 않은 화학성분을 배제한 메이크업 제품을 의미한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2023년까지 클린 뷰티 시장은 연평균 7.2% 성장할 것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실제로 내 주변에서도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친구들이 많아졌다.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해보고 나서 돌아보니, 나도 모르게 성분 라벨을 눈여겨 보고 있는 나를 발견하곤 한다.

 

특별한 메이크업 말 한잔

 

메이크업에서도 색조 말 한잔의 효과를 얻으려는 트렌드는 오늘날 더욱 강해지고 있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내추럴한 컬러감은 하루 종일 '꾸안꾸'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키포인트가 된다. 최근에 대세로 떠오른 가벼운 글로우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면서 '생얼'처럼 보이지만 탄탄한 피부 표현을 완성하는 데 성취감을 느꼈다. 얇고 촉촉한 파운데이션, 크리미한 블럭제형 등 요즘 뜨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뷰티 완성의 필수 요소, '템빨'

 

화장품 광고에서 늘어나고 있는 '템빨'이라는 단어가 있다. 이 제품만 바르면 템빨이 있다는 듯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그 매력적인 광고에 속아 여러 제품을 구매한 적 있지만, 완벽한 제품은 없는 법이다. 하지만 최근 구매한 한 립스틱이 내 메이크업 라이프에 변화를 줬다는 건 부인할 수 없다. 컬러는 물론, 발림성까지 모든 센스를 충족시키니, 이 제품의 '템빨'은 진짜구나 하고 만족했다.

 

꼼꼼한 고객 리뷰의 중요성

 

한 번은 친구끼리 모였을 때, 각자의 화장품 리뷰를 공유하였다. 그중 하나는 대란을 일으킨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였다. 온라인에 넘쳐나는 리뷰를 통해 우리가 보다 정확히 제품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이던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내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제품도, 리뷰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을 받게 된다.

 

자신만의 뷰티 루틴을 찾아서

 

뷰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타입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루틴을 찾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듣기도 하고,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내게 맞는 루틴을 잘 조절해 왔다. 마치 맞춤 제작된 옷처럼, 나에게 맞는 화장품과 사용법을 찾았을 때의 성취감은 뿌듯하다.

 

이러한 변화는 2023년을 맞이하면서도 계속 지속될 것이다. 소비자들의 요구와 트렌드는 늘 변하게 마련이지만, 언제나 자신에게 맞고, 환경에도 무해한 것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와 환경은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여러분은 어떤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