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재미있게 돈 버는 앱 수익 경험기

diary2951 2025. 8. 12. 22:26

 

재미있게 돈 버는 앱 수익 경험기

 

 

첫 앱테크의 시작

작년 초, 저는 '앱테크'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습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이 이야기가 나왔는데, 친구는 휴대전화로 다양한 앱을 이용해 하루도 빠짐없이 최신 뉴스나 퀴즈를 풀면서 포인트를 모은다고 했습니다. 별로 써보지 않던 시간이 유용하게 변하는 마법 같은 경험이라면서, 제가 해보라고 권유했죠.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다운로드한 앱은 '캐시워크'라는 앱이었습니다. 처음엔 그저 하루 1만 걸음을 채우는 것에 집중하며 포인트를 쌓기 시작했어요. 걸음 수가 돈이 된다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이후로 점차 다른 앱들도 찾아보게 되었죠.

 

다양한 앱의 세계

앱테크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저는 '리워드 앱'이라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AI를 활용한 퀴즈앱, 설문조사 앱, 뉴스 앱, 첫 화면에 광고를 띄워주는 앱 등 그 종류가 어찌나 많은지요. 맞벌이를 하고 있어서 시간이 부족했지만, 출퇴근 시간과 점심 시간 등 짬짬이 시간을 활용하니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특히 설문조사 앱은 제 일을 하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소소한 의견을 내는 것만으로도 포인트가 쌓이니, 설문조사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클리켓이란 서울신문에서 운영하는 뉴스 앱에선 최신 뉴스를 읽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었어요. 뉴스도 읽고, 돈도 벌다니 이런 일석이조가 없습니다.

 

 

성취의 기쁨, 그리고 작은 수익

앱테크를 시작한 지 6개월쯤, 제가 모은 포인트는 제법 양이 되었습니다. 여러 앱을 통해 얻은 수익이 기프티콘과 현금화로 이어졌고, 어느 날 친구들과 점심을 먹으며 기프티콘으로 치킨을 사주었을 때의 기쁨이란! 소액이지만 나름 쏠쏠한 수익이었고, 도전하는 성취감까지 부여해주었습니다.

 

물론 어떤 앱들은 사용성과 보상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중도에 포기한 것도 있었지만, 이는 다른 앱을 찾아보는 계기가 되었죠. 친구들은 각자 자신만의 베스트 앱 리스트를 공유하며 매일 어떤 앱을 사용하고,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를 수시로 점검했습니다.

 

현실적인 팁

1. **다양한 앱 시도:** 처음 인내심을 갖고 다양한 앱을 사용해보세요. 모든 앱이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짬짬이 활용:** 시간을 잘 활용하세요. 정류장 대기 시간, 점심 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 앱들을 살펴보며 포인트를 취합할 수 있습니다.

 

3. **목적 설정:** 수익 목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한 달에 얼마를 모으겠다, 기프티콘으로 어떤 것을 사겠다 등 작은 목표도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4. **보안 체크:** 앱을 설치할 때,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 앱의 평판을 꼭 확인하세요.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앱은 불필요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는 시대에, 자신의 남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건 그 누구에게나 유용한 삶의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앱테크를 통해 얻은 작은 수익들이 쌓이면, 이 또한 큰 행복이 될 수 있습니다. 저의 앱테크 경험담이, 여러분들도 유익하게 활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